구글 애드센스 승인 빨리 받는 3가지 방법

블로그 열심히 하고 있는데 애드센스 승인 안나고 있어서 이 글을 보러 오셨을까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최단 기간에 받은 경험

먼저 저의 경험을 말씀드릴게요. 제가 장기간에 걸쳐서 운영하던 블로그는 몇 년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블로그는 거의 2주만에 승인을 받았습니다.

여러분도 아래와 같은 승인 메일 빨리 받고 싶으시죠?

그림 1.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
그림 1.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

한 번에 승인 받은 것은 아니었습니다. 저도 아래 그림 2와 같이 한 번의 거절을 받았습니다.

그림 2.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일
그림 2.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일

단기간에 승인을 받은 블로그는 일주일도 되지 않아서 거절을 받고, 다시 승인 신청을 한 후 5일만에 그림 1과 같은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이렇게 승인이 빨리 날 것이라고는 생각을 못했거든요.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 중 2가지 블로그에서 승인 기간에 차이가 생긴 이유를 기반으로 중점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추론이긴 하지만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 줄로 압축해서 말하면 구글 SEO를 챙기면 승인을 빨리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SEO 관련 내용 중에서 제가 적용한 3가지 내용을 뽑아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체계적인 글쓰기

구글 상위 노출: 양질의 글 작성해야 하는 이유 읽고 오셨나요? 아직 안 읽으셨다면 먼저 읽고 오세요.

여기에서도 강조하지만 구글이 좋아하는 글을 써야 합니다. 그런데 단순히 구글이 좋아하는 글을 쓰는 게 중요한 게 아닙니다. 그렇다면 누가 좋아하는 글을 써야 할까요?

지금 Blog Monetizer에 방문한 여러분은 이 글을 왜 읽고 계시죠? 별 가치가 없을 거라고 생각하면 분명 여러분은 뒤로 가기 눌러버리거나, 브라우저를 닫아버리겠죠? 그런데 읽고 있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요?

그림 3. 필요한 정보를 사람들은 찾아서 읽어요
그림 3. 필요한 정보를 사람들은 찾아서 읽어요

여러분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실 겁니다. 바로 이 지점입니다. 여러분을 위한 글을 쓰고 있었나요? 그냥 메모로 끼적이는 용도로 블로그를 운영하면 애드센스 승인 받기는 어렵습니다.

여러분의 블로그에 누가 오길 바라고 계신가요? 누군가에게 필요한 글을 써야 합니다. 그런데 대충 메모만 해 두는 방식이라면,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짧아집니다. 체류시간이 긴 페이지에 구글은 광고하고 싶을 것입니다. 광고를 보다 효율적으로 노출할 수 있으니까요.

그러려면 여러분이 작성하는 포스팅이 대충 휘갈겨 쓴 느낌이 아니라, 체계적인 틀을 갖추어 썼다는 인상을 주면 보다 전문성이 있어 보입니다. 구글은 전문가가 작성했다고 할만한 문서들을 좋아합니다. 여러분도 카더라 소식통 보다는 제대로 된 정보를 얻기 원하시잖아요. 마찬가지입니다.

동일 범주의 포스팅

전문성과 연결이 되는 지점인데, 한 가지 범주의 주제로 포스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잡블로그로 운영하신다면 구글 검색엔진의 선택에서 밀려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음식점으로 예를 들어보도록 하죠. 여러분은 갈비 전문점에서 파는 갈비가 맛이 있던가요? 아니면 이것 저것 파는 식당에서 파는 갈비가 맛이 있던가요? 물론 이것 저것 파는 식당에서도 갈비가 맛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저것을 모두 맛있게 하기는 쉽지도 않고, 한 메뉴에 정성과 공을 많이 들이기 어렵습니다.

그림 4. 전문점의 요리
그림 4. 전문점의 요리

그래서 식당 솔루션에서도 메뉴가 너무 많은 경우에 줄이라고 하죠. 집중하라고 하죠. 마찬가지입니다. 음식에 공이 별로 안 들어가고 맛이 없다면, 그걸 누가 가장 먼저 알아차릴까요? 맞습니다. 밥 먹으러 온 손님들이 기가 막히게 알아차립니다. 식당이 별로라고 생각하면 손님들은 다시는 그 식당에서 밥을 먹지 않습니다. 블로그도 이와 비슷합니다.

간혹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 무슨 영화 리뷰를 쓰면 된다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여러분의 블로그가 앞으로 영화 리뷰를 할 블로그인가요? 그렇다면 영화 리뷰를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만약 낚시 블로그로 운영할 생각이라면, 처음부터 낚시와 관련된 주제로 포스팅을 하시기 바랍니다.

제목과 소제목 활용하기

여러분이 다루고자 하는 키워드가 제목과 소제목에 적절히 들어가게 해 주세요. 사용자가 어떤 키워드로 검색할까요? 그걸 염두에 두고 글을 쓰세요. 검색수가 적은 블로그에 구글에서 광고를 달아주고 싶지 않을 겁니다.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사이트를 구글은 좋아하죠.

아래 그림을 보시면 신문기사의 내용은 잘 안보여도 제목은 눈에 들어오죠? 여러분이 블로그에서 쓰는 글도 그래야 합니다.

그림 5. 제목 사용의 예시
그림 5. 제목 사용의 예시

제목과 소제목은 여러분이 손님을 방문하게 하는 간판과 같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작성하는 글의 내용과 제목, 소제목이 관련성이 있어야 합니다. 관련성이 낮은 내용으로 작성한다면, 방문자들에게도 그다지 인상적이지 않겠죠.

정리

벌써 끝이냐고요? 네! 끝입니다. 제가 제목에 3가지 방법 알려드린다고 했는데, 3가지 모두 알려드렸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받으려고 강의 듣고 이럴 필요가 없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강의하는 분들도 정확한 구글의 로직은 모릅니다. 저라고 알까요? 저도 모릅니다. 그런데 저는 분명히 몇 년을 걸려서 어렵게 받은 애드센스 승인과, 약 2주 만에 승인 받은 것의 차이는 명확히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참, 여기까지 읽은 분들께 드리는 꿀팁이자 경험담이라면, 저는 승인 거절 받은 후 바로 다시 승인 신청을 했으며, 포스팅을 평소와 같이 했습니다.

어쨌든 아직 승인을 못 받아서 빨리 승인을 받고 싶으시겠지만, 마음에 좀 더 여유를 품고 고민을 해 보시면 승인은 빨리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부디 빠른 승인으로 블로그를 활용한 수익화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가시길 응원합니다.

관련 자료

Google SEO 기본 가이드를 참고하고 저의 경험을 토대로 작성했습니다.

참, 구글에서는 애드센스 승인과 관련된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관련 영상을 참고하는 편이 누군가의 강의를 듣는 것보다 훨씬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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